구글 애널리틱스 4 자격증 응시 방법

안녕하세요, 웹사이트를 만들고 처음으로 작성하는 글이네요. 구글 애널리틱스 4 자격증 문제풀이 콘텐츠를 하나씩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지가 더욱 중요하겠죠. 자격증에 대한 정답만 확인하시기보다는 문제풀이를 통해 GA4 핵심 개념들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가시길 권장드립니다. 문제와 정답은 웹사이트 안에서 검색할 수 있고, 각 문제별 해설은 시간이 날 때마다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UA) 데이터 수집이 2023년 6월까지 가능해짐에 따라 많은 기업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4 활용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 4를 가장 빠르게 익히는 방법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토대로 다양한 유형의 보고서를 만들어서 액션까지 수행해보는 것입니다. 말은 쉽지만 현실에서는 당장 원하는 데이터를 어떻게 조회해야 하는지에서 막혀버리죠.

구글 애널리틱스 4를 제대로 여러분의 스킬로 만들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수집되는 원리와 지표의 개념을 정확히 아셔야 합니다. 자격증 기출문제를 토대로 개념을 하나씩 이해하다 보면 지식 수준이 여러분도 모르게 많이 높아져 있을 거에요.

일단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당연히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요즘 유투브 많이 이용하시니 구글 계정은 거의 다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하나 만드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만들고 자격증에 응시하기 위해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자격증 시험은 무료 응시 가능하며, 결과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합격!

자격증 응시 비용은 무료입니다. 총 50문제이며 응시 시간은 75분입니다. 50문제 중 80% 이상 맞춰야 합격이므로 단순히 계산하면 10문제까지 틀리셔도 됩니다. 시험에 낙방하실 경우 바로 재응시는 불가하며 하루가 지난 뒤 재응시 가능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급하신 분들은 다른 구글 계정을 생성하셔서 재응시하셔도 됩니다 ^^:

자격증 유효 기간 1년, 합격 시 구글 공식 인정 인증서 발급됨

시험에 합격하시면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공식으로 인증하는 인증서가 발급되며, 합격자 이름과 인증서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의 유효 기간은 1년입니다. 시험에 합격한다고 해서 GA4 활용 수준이 높아지는 건 아니지만 그대로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좋겠죠? ^^;

2023년 6월 기준으로 확인한 총 50문제의 GA4 인증시험 문제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각 문제마다 하단에 검색창이 있으니 문제를 검색하시면 다른 문제와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GA4 자격증도 취득하시고 즐거운 스터디 하시길 바래요 🙂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궁금하시면 아래 3개 문제 중 하나를 클릭해보세요!

GA4 자격증 문제 및 정답 확인하기
SNS 공유하기

댓글 남기기

Conversion Lab 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